◎ 세계여행/世界여행코스

중국 귀주여행 길라잡이

그랜드k 2018. 4. 30. 15:15

<여행객을 위한 귀주날씨 조언>

1월.2월- 기온이 왔다갔다~ 주로 한국에도 한파가 몰아친날 중국에도 한파가 온다. 귀주는 항상 바람이 많이 불고 해라도 뜨는날엔 햇빛이 정말 따갑다. 썬크림과 외투(짚업, 추운날은 패딩 등) 여러벌을 껴입는 것이 적당하다.

3월- 평균 10도대이고 춥고 비가 많이온다(자주오진않음). 두툼한외투를 걸쳐야 하며
바지는 따뜻한 걸 입었었다. 가~끔 우박이 내린다. 밤에 천둥번개 오집니다ㅠ - 기모or양털

4월- 해가 자주뜨고 따뜻하다, 찬바람은 많이 분다. 비는자주오지 않는다.
비가오면 가끔 입김이 나며 비올땐 3월날씨와 비슷하다. (여행하기 좋은날씨!)-얇은 외투에 청바지
5월- 초에는 티셔츠 한장으로 가능하다 밤에는 15도 이하로 자주 내려가기 때문에 따뜻한 옷도 있어야된다. 마지막 주로 갈수록 따뜻함이 지속되기 시작한다. 비는 별로 안온다
6월- 덥지만 한국이랑 비슷한 더위이다. 비가 정말 정말 많이온다. 비가 오래 오기 때문에 가끔 춥기도 하고 빨래가 잘 마르지 않는다. 바람도 많이불어서 비가 옆으로 온다. 큰 우산과 방수 신발이 필요하다.

7월- 갑자기 더 덥다. 하지만 한국이랑 5~10도정도 차이가 나고 에어컨 없이는 덥다. 선풍기 틀고 가만히 있으면 괜찮다. 더워도 30도를 잘 넘지않으며 선선한 바람이 분다. 하루에 혹은 일주일동안 비왔다가 해떴다가 비왔다가 해떴다가를 반복한다. 휴대용 선풍기랑 우산을 갖고다녀야 함. 

8월- 초에 열대야가 몇번 있다.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많이오고 덥다. 슬리퍼를 신고가면 발바닥이 뜨겁다. 해가 정~말 길게 느껴진다. 중반이 넘어갈 수록 점점 시원해지는걸 느낀다.


9월- 어느 정도 일교차가 5~8도정도 유지되며 낮에 해가 뜨면 덥고 계속 시원한 바람이 불어서, 밤엔 좀 쌀쌀하다. 대신 비가 오면 덥고 습하다. 비는 자주오지만 많이 오진 않는다.


10월- 국경절이 지나면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한다. 비는 별로 안온다. 두꺼운 이불로 버티다가 마지막 주로 가면 슬슬 전기장판을 키고 묵혀놨던 라디에이터를 꺼낸다. 일교차는 별로 없고 바람도 많이 불진않는다.

11월- 말로 갈수록 갈수록 춥다. 교실에 난로나 히터가 없어서 겁나 춥다. 아침에 입김이 나오고 낮엔 햇빛은 따뜻하지만 찬바람이 분다. 10월 말과 비슷한 날씨다. 약간 두툼한 코트나 점퍼,야상을 입는 날씨다. 비는 잘 안온다. (더위를 많이 탄다면 이때가 여행하기 좋다. 햇빛이 따뜻하니께)

12월- 비는 잘 오지않고 12월에도 눈은 오지않는다. 그러나 엄청 춥다. 바람이 많이 불어서 그런것같다. 수업을 듣다 보면 손과 발이 곱는다. 패딩과 수면양말을 꺼내신는다. 손난로도 산다...많이..계속...매일...ㅠ 해가 잘 나지 않는다.(비수기이기 때문에 싸게 여행할 수 있다.)

※귀주는 평균해발 1000미터 이상의 산간지역 입니다. 이 말은 예민한 분들은 고산병이 올 수 있고 여름엔 날씨가 뒤죽박죽인 경우가 많으며 바람은 항상 많이 붑니다. 음식을 잘 못 가져오시면 터질 수 있습니다.(가끔 봉지에 들어있는 것 터짐주의) 중국에서도 여름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기에 중국명절이나 휴가철, 휴일과 겹치면 엄청난 인파 속에 떠다니실걸 각오 하셔야 합니다. 남방지역은 에어컨 있는 곳이 드뭅니다. 요즘 관광지나 프랜차이즈에 많이 들어오곤 있지만 에어컨이나 히터는 없다고 생각하고 다니셔야 합니다. 그러니 한국보다 옷을 잘 챙기셔야 합니다